저마다 이상형이 다른 것처럼 지방흡입으로 실현하고 싶은 몸매도 다르다. 어떤 이는 허벅지지방흡입으로 새다리처럼 가느다란 허벅지를, 어떤 이는 두께감은 있으면서 군살은 없는 허벅지를 원한다.
그래서 그런지 고객과 상담을 할 때면 지방흡입 후 결과에 대해 많은 문의를 받는다. 지방흡입 결과가 좋은 후기를 보고 자신도 지방흡입을 받으면 이와 같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경우도 있다.
지방흡입 결과는 허벅지, 복부, 팔뚝, 종아리 등 수술을 받는 부위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먼저 복부는 허벅지와 팔에 비해 면적이 넓고 탄력이 약한 부위다. 때문에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복부 피부의 탄력이 너무 약하면 수축이 잘 안돼 지방이 빠진 만큼 사이즈가 줄어 들지 않을 수도 있다.
허벅지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나타난다. 복부나 팔뚝지방흡입의 경우 본래 사이즈가 컸을 때 사이즈 감소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하지만 허벅지지방흡입은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허벅지 사이즈가 커도 근육이 많으면 사이즈가 크게 줄지 않을 수도 있다.
지방을 많이 뽑으면 사이즈가 크게 줄지 않을까 싶지만 꼭 그런 것만도 아니다. 지방을 많이 뽑아도 허벅지의 근육량이 너무 적고 탄력이 약하다면 피부가 제대로 수축하지 못하고 붕 떠버린다.
이처럼 똑같이 지방흡입을 하고 똑같은 양의 지방을 뺐다고 해도 자신이 받고자 하는 부위의 특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자신의 근육량과 체지방량 등을 간과하고 지방을 무조건 많이 빼려고 하면 지방흡입 후 몸의 전체적인 라인이 어색해질 수 있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부정확한 후기만 보고 수술을 결심하기 보다 여러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에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방흡입 수술은 단순히 지방을 빼는 것을 넘어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므로 그 어떤 수술보다 정교함과 예술적인 감각이 필요하다. 때문에 어떤 병원에서, 어떤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먼저 많은 지방흡입 케이스를 다뤄 각 부위의 특성을 잘 알고 있고 숙련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수술 전에는 초음파 등의 기기를 통해 부위별 지방의 성질과 상태 등을 면밀히 체크하고,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때 팔뚝, 허벅지, 복부, 종아리 등 해당 부위의 특징을 잘 알고 있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담의에게 수술을 받으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