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은 단 한 번의 시술만으로 만족스러운 체형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외적인 변화도 변화이지만 달라진 체형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지방흡입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방흡입은 복부 팔뚝 허벅지 등 몸매 라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비만치료법이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수술의 탁월한 결과다.
허벅지의 경우 근육이 많아 수술 결과가 복불복이라는 등 인터넷에서 접하게 되는 속설의 영향으로 수술 전 과도한 불안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근육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지방흡입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지방흡입의 경우 무조건 몸매를 슬림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주변 부위와 조화를 이루는 '라인'을 디자인하는 게 관건이기 때문이다.
지방을 적당하게 흡입하면서 남은 지방과 근육 모양을 고려한 시술이 필요한데, 허벅지 지방흡입을 할 때 운동선수 정도의 근육질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허벅지 지방흡입을 할 땐 우선 허벅지에서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라인을 잘 살려야 한다. 허벅지의 경우 원통형 구조인 데다 다른 부위보다 지방량이 적고 골격과 근육의 윤곽이 뚜렷해 지방을 적정량만 제거해야 한다.
특히 엉덩이와 허벅지는 바늘과 실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만큼 그 조화를 이루는 게 중요하다. 허벅지가 굵다고 해서 무조건 지방을 많이 제거하면 엉덩이와의 연결부가 어색해져 미적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미감을 살린 적정량의 지방을 남기고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정확하게 흡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수술과 병행해 평소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으로 허벅지 근육을 단련한다면 더욱 매력적인 보디라인을 가꿀 수 있다. 허벅지를 비롯한 하체는 인체에서 근육이 가장 많은 부위다. 즉 하체를 단련하면 근육량이 더욱 높아지고, 이럴 경우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추후 다이어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