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에서는 중년남성들의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술을 소개하는 기사를 게재하였습니다.
기사에서는 "비만, 체형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체형 관리 및 부분 비만 해결을 위해 지방흡입 병원을 찾는 여성들과 달리 중년 남성은 고혈압, 당뇨, 척추질환 등 비만으로 야기되는 질병들을 예방하기 위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병원을 찾거나 복부, 여성형 유방증(여유증)을 해결하기 위해 지방흡입술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남자의 경우 여자와 지방 및 근육의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지방흡입 전 초음파 지방분석 검사를 통해 근육과 체지방 분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무조건 날씬하고 슬림한 체형을 원하는 여성들과 달리 남성들은 근육질 몸매는 살리되 특정 부위의 지방 제거만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기사에서 365mc 이선호 이사장은 "남성의 경우 오히려 여성보다 지방흡입의 목표가 뚜렷하고 지방흡입 후 체중 관리에 대한 강한 동기가 형성되면서 식이조절이나 운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등, 비만 치료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지방흡입 수술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고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 지방흡입 이후에도 꾸준한 노력이 이어져야 비만의 근본 원인이 개선돼 치료에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