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새소식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새소식
[KBS1 9시 뉴스] 365mc-연세대 공동 실험결과 및 강남본점 손보드리 대표원장 전문의 인터뷰 보도
작성자 : 365mc 작성일 : 2015-04-14 조회수 : 18441

안녕하세요. Only 비만, 365mc Only! 365mc입니다.

noti_kbs1_news_2015.JPG


[KBS1 9시뉴스]에서는 최근 365mc와 연세대 체육학과가 공동으로 진행한 실험결과와 강남본점 손보드리 대표원장님의 인터뷰를 인용하여 노래를 부르면서 빨리 걸을 경우 운동효과가 33% 높아진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뉴스에서는 "30분 동안 빨리 걸으며 노래를 불렀더니 202kcal가 소모돼 노래를 안 한 경우보다 최대 55kcal 더 소모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10분 정도 더 걸어야! 소모되는 열량이며, 걸을 때 노래하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가 33% 더 높아진 셈"이라고 전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손보드리 대표원장님은 "노래를 부르는 것 자체만으로도 폐활량을 더 많이 쓰게 되고 폐에 있는 근육을 쓰게 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를 높여주게 되는데 그냥 걷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소모를 하게 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뉴스에서는 "노래를 부르면 근육이 피로할 때 축적되는 젖산량도 낮아져 피곤도 덜 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노래하면 숨을 더 내쉬어 이산화탄소를 내뱉기 때문에 젖산 축적을 막고, 따라서 자신의 걷는 속도와 비슷한 빠르기의 노래들을 선곡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하루 20~30분씩 노래를 부르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충분한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으로 365mc는 더욱더 비만 연구와 비만 치료에 매진함으로써, 보다 참신하고, 정확한 비만 연구 자료들을 생성,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폭넓은 정보들을 쉽게 접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뉴스는 KBS1 뉴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다시보기]

지방 하나만, 우리의 새소식을 클릭으로 응원해주세요.

목록
검색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