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는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을 지닌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는 부위다. 특히 허벅지의 지방세포는 다른 부위와 지방분해 활성도가 달라, 지방이 쌓이는 건 쉬워도 분해하기는 어렵다. 이 때문에 허벅지 지방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해결하기 쉽지 않다. 허벅지 지방흡입이 필요한 이유다.
허벅지는 지방흡입하기 가장 까다로운 부위다. 복부는 적당한 두께의 지방을 고루 남기고 최대한 많이 빼면 된다. 하지만 허벅지는 라인을 매끄럽게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 때문에 허벅지 지방흡입은 다른 부위보다 최종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허벅지는 지방을 뺄 데와 남겨둘 곳을 적절히 안배해야 하는데, 사람마다 지방 분포도가 다르기 때문에 지방량을 판단하기 어렵다. 또 복부처럼 평면이 아니라, 원통처럼 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지방을 빼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허벅지의 특성을 잘 아는 전담의에게 수술받는 게 중요한 이유다.
허벅지 지방흡입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의 결과가 발생한다. 허벅지 사이즈가 커도 근육이 많으면 사이즈 변화가 크지 않을 수 있다. 다른 부위와는 달리 만져보는 것만으로는 지방과 근육의 양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워 지방흡입을 해봐야 정확한 지방의 양을 알 수 있다. 근육량이 적고 탄력이 약할 때 사이즈 수축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처럼 허벅지는 개인의 상태, 주로 근육과 탄력도에 따라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지만 지방흡입을 하기 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 지방흡입은 지긋지긋한 지방과 이별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구세주와도 같은 수술일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다이어트와 비만 치료의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허벅지 지방흡입 후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할 경우 ‘극세사 다리’는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닐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