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간단하고 빠르게 체형교정에 성공할 수 있는 지방흡입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단기간 체형을 바꾸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 지방흡입술이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나 비만관리는 지방세포 주머니의 크기를 줄이는 원리이기 때문에 지방세포가 커지면 다시 살이 찔 수 있는 반면, 지방흡입술은 지방세포 자체를 없애기 때문에 원래대로 돌아가는 일이 거의 없다. 특히 지방이 오랫동안 쌓여 셀룰라이트로 단단해졌거나, 허벅지나 복부 등 부분적으로 체지방이 과도하게 분포하는 경우에는 지방흡입술이 가장 효과적이다. 한 번의 수술로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더불어 라인을 살릴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체형 교정 방법이기도 하다.
지방흡입수술을 원하지만 간혹 수술이라는 이유로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보게 된다.
지방흡입술은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수술이기는 하지만, 보다 안전과 수술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지방흡입수술을 비롯한 의료 수준을 평가하는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기준은 해당 분야에 대한 경험 수준이다. 해당 분야의 경험치가 의료 수준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는만큼, 해당 분야에 충분한 의료 경험을 갖춘 의료진은 그만큼 높은 의료 수준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의료진의 전문성도 수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이다. 한가지 분야에 특화되어, 많은 수술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의사의 숙련도뿐 그 의료기관의 모든 구성원들이 해당 분야 업무에 전문화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분야에만 집중하는 병원의 의료인력은 해당 분야에 관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으므로, 전문화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한편, 만약을 대비하여 위급상황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게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등의 시스템을 잘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렇다면 수술의 안전을 위해 고객이 따라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고객의 건강상태 파악을 위해 과거에 앓았던 질환, 현재 앓고 있는 질환, 현재 복용중인 약, 이전 수술경험, 알레르기 등을 알려주어야 한다.
두 번째는 수술시 흡인을 방지하기 위해 수술 전 8시간 동안 금식을 하며(물은 2시간 전까지 소량 섭취 가능), 출혈을 조장할 수 있는 약과 식품은 수술 전 1주부터 수술 후 1주까지는 피해야 한다. 예를 들면, 토코페롤, 항응고제, 아스피린, 진통소염제 등이며, 약용 형태로 된 은행잎, 생강, 인삼, 오메가 3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출혈을 야기할 수 있고, 치유를 방해하는 술과 담배는 최소 1개월간 금하는 것이 좋다. 지방용해액에 섞는 리도케인 대사를 방해하는 cytochrome P450 억제제 (편두통약, 위십이지장궤양약-cimetidine, 일부 항생제-erythromyin, tetracyine)도 가급적 피하도록 한다.
무엇보다 수술에 앞서 충분한 사전 지식과 정보의 수집은 물론, 의료진과의 상담 및 진단을 통해 깐깐하고 꼼꼼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QUICK MENU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 365mc |
---|---|
상담 ID |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