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최형진 교수팀의 업무협약으로 진행된 ‘비만 체형 교정술과 심리치료의 통합적인 비만 심리치료 효과 검증’ 연구가 결실을 맺었습니다.
연구팀은 지난 달 25일, 서울365mc병원 오렌지홀에서 열린 학술 세미나에서 ‘지방흡입으로 마음을 치료한다’는 제목으로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공동 연구를 진행한 365mc병.의원 네트워크 의료진 역시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서울의대 최형진 교수팀은 올해 1월 15일 산학협력 협약을 시작으로, 체형 교정술인 지방흡입과 심리 치료의 병행이 비만 치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 해왔습니다.
총 990명의 지원자 중에서 160명을 선발, 4개 군으로 나눠 ‘국소마취하 지방흡입술’과 ‘디지털 인지행동치료’를 시행해 대조군과 비교 관찰했습니다. 전문가 면담부터 컴퓨터 반응 검사, 뇌 MRT 검사 등 다양한 방식의 분석 방법이 적용됐습니다.
연구 책임자 최형진 교수님은 “연구 과정에서 코로나19 등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했지만, 365mc의 굳건한 연구 진행 의지와 지지 덕분에 대규모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 기관의 가교 역할을 맡아주신 글로벌365mc병원 김우준 원장님은 “이번 연구로 비만 치료에 의미있는 학술적 연구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님들의 가장 효과적인 비만 치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학술지 게재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비만 치료에 심리 상태가 미치는 영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장 효과적인 치료와 따뜻한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365mc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