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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하나만 학술·연구
기부 동기가 체중변화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고찰
작성자 : master 작성일 : 2009-08-27 조회수 : 1666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 체중감량 효과 11% 더 높아

365mc비만연구소가 진행하고 있는‘칼로리♡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고객들간의 체중감량을 비교한 결과,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개들의 체중감량 효과가 높게 나타났다.

365mc비만클리닉의 일반 고객 500명의 평균 체중감소는 4.07Kg인 반면, 칼로리♡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208명의 평균 체중감소는 4.52Kg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들은 참여하지 않은 고객들에 비해 체중감량 효과가 11.06%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의 체중 감량 자체가 기부 활동과 연계됨으로써 비만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의지를 부여해 행동을 수정하는 효과가 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365mc비만클리닉이 진행하고 있는 칼로리♡나눔 캠페인은 신청자가 뺀 살만큼 신청자의 이름으로 쌀을 저소득층가정이나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전국 12개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 캠페인은 비만 치료를 받는 고객이 체중을 1kg 뺄 때마다 쌀 1kg에 해당되는 2,500원을 결식아동 지원 기금으로 적립하는 것으로, 실제 기부금은 환자 부담 없이 병원이 전액 부담한다. 칼로리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은 총 208명으로 이들의 평균 체중 감량치는 4.52Kg이며, 따라서 이들이 감량한 체중 940.16Kg이 기부 쌀로 전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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