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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mc비만클리닉, 기부금 전달및 각종 봉사활동 펴
국내 17개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 www.365mcdiet.net) 은 매년 호텔에서 파티 형식으로 치뤄온 연말 송년회를 올해는 보다 의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기부로 대신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365mc비만클리닉은 송년회 비용으로 책정된 예산과 함께 전직원들의 기부금을 모은 10,000,000원을 지난 9일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365mc비만클리닉 김남철 대표원장은 “경제가 어려운 만큼 올해 송년회를 의미 있게 치르는 것이 좋겠다는 직원들의 의견이 많았다.”며 “송년회를 위해 사용될 비용을 전세계 어린이를 돕는데 사용하는 것이 보다 의미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365mc 직원 박정숙 실장은 “우리가 송년회 대신 기부를 택함으로써 어느 해보다도 따뜻하고 보람된 연말을 보내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365mc의 <세상에서 가장 비만을 잘 치료하는 병원,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병원, 온 세상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실천해 나가는데도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또한 365mc는 각 지점별로 보육원을 방문하거나 굿네이버스와 함께 ‘2009 희망트리 캠페인’도 진행하는 등 다른 해보다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365mc노원점은 인근 보육원을 방문해 원장과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펴며, 친목도 다지는 기회로 삼고 있다. ‘희망트리 캠페인’이란 365mc 방문 고객이 빨간 별 모양의 희망카드에 각자의 소망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망를 적어 트리에 걸 때마다 기부금액이 적립되는 것으로 365mc 강남점과 신촌점에는 이를 위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했다.
365mc 노원점 채규희 원장은 “보육원에서 봉사 활동을 함께 펴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송년회보다 보람도 있고, 친목을 다지는데도 더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부터 365mc비만클리닉이 자체 기획해 진행하고 있는 ‘칼로리♡나눔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칼로리♡나눔 캠페인’이란 신청자가 뺀 살만큼 신청자의 이름으로 쌀을 저소득층가정이나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이색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전국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 캠페인은 비만 치료를 받는 고객이 체중을 1kg 뺄 때마다 쌀 1kg에 해당되는 2,500원을 결식아동 지원 기금으로 적립하는 것으로, 실제 기부금은 환자 부담 없이 병원이 전액 부담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고객들간의 체중감량을 비교한 결과,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들의 체중감량 효과가 높게 나타났다.
365mc비만클리닉의 일반 고객 500명의 평균 체중감소는 4.07Kg인 반면, 올해 253명이 평균 4.6Kg감량에 성공함으로써, 올해 캠페인 참여고객의 체중감소율이 13%로 더욱 향상되었다. (지난해(2007년) 칼로리♡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208명의 평균 체중감소는 4.52Kg으로 나타나,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의 체중감소율은 11.06%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에 365mc는 올해 253명이 감량한 총 1,164Kg에 해당하는 1,164Kg의 쌀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하게 되었다.
칼로리♡나눔 캠페인을 기획한 365mc 비만클리닉 김하진 수석원장은 “고객들의 체중 감량 자체가 기부 활동과 연계됨으로써 비만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의지를 부여해 행동을 수정하는 효과가 컸으며, 비만 치료 성과도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진행은 감량 고객뿐만 아니라 기부로 인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직원들의 사기 고취차원에서도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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